본문 바로가기
박여사 일상

(손뜨개)국민 목도리 네키목도리뜨기

by 나도여기있다 2018. 12. 16.

네키목도리를 뜨것 같은데... 우리딸은 토끼 헤어밴드라고...

 

 

겨울이 코앞까지 와버렸네요.

올해도 이제 조금 밖에 남지 않은 이 현실이 밉기만 하다.

올 겨울에도 미세스 박의 손뜨개는 계속 됩니다.

 

 

 

 

네키목도리뜨기

 

 

네키목도리뜨기 시작~

 

도안은 인테넷을 조금 뒤져보면 많이 나옵니다. ㅋㅋ

저도 인터넷을 이용했어요. 도안은 공개안하겠어요.

3코(막코)로 시작해서 양 쪽에서 늘이는 방법으로 네키목도리뜨기 했습니다.

안뜨기코를 늘이는 방법을 알아 드릴께요.

 

 

네키목도리뜨기

 

 

 

흰색 동그라미 부분을 줄일꺼예요.

첫 코는 걸러뜨기(안뜨고 바늘로 옮겨주는 것.) 하시고 그 다음 두코째 부터 늘이기를 하시면 됩니다.

 

 

네키목도리뜨기

 

 

첫 코는 걸러 뜨고 그 다음 코에 아래에 있는 무늬를 바늘로 걸어야 합니다.

한 줄에 2코씩 늘여야 합니다.

늘리고 난 다음은 한 줄은 그냥 뜨고~~ 다시 돌아와서 늘이기를 반복 하세요.

그래야 나뭇잎 모양의 네키목도리를 뜨실 수 있습니다.

 

 

네키목도리뜨기

 

 

 

 

네키목도리뜨기

 

 

코를 왼쪽에 걸어 오른쪽으로 뜨면 한 코가 늘어나게 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줄이는 방법은

첫코는 그냥 빼서 옮기고 늘일때 처럼 두번째, 세번째 코를 한꺼번에 떠 주시면 됩니다.

 

나뭇잎 모양으로 코가 16코가 되었다.

그러면 바늘을 하나 더 준비해서 한 바늘당 8코씩 나눠 걸어 주세요.

네키목도리에서 가장 중요한 터널을 떠야 합니다.

 

 

네키목도리뜨기

 

 

나눠 걸고 메리야스뜨기로 총 10번 뜨시면 터널 한쪽 완성.

그리고 실을 20센티 남기고 자르세요.

다른 터널을 완성해야 하거든요. ㅋㅋ

반대쪽도 메리야스 뜨기 10번 뜨세요.

 

 

네키목도리뜨기

 

 

같은 높이 인지 확인 하세요. ㅋㅋ

 

 

네키목도리뜨기

 

 

 

 

 

네키목도리뜨기

 

 

이제 한 바늘에 나눠져 있던 코들은 한 코씩 번갈아가며 옮겨 주세요.

 

 

네키목도리뜨기

 

 

그렇게 또 시간을 또 뜨셔야 합니다. ㅋㅋㅋ

시간을 뜬다는 것은 시간을 들여 정성을 다해 떠야 한다는 겁니다. ㅋㅋㅋ

네키 목도리는 몇 번 두르는 것보다는 한 번 목에 감기게 뜨는 것이 아주 예쁨니다.

 

네키목도리뜨기

 

 

이렇게 네키목도리가 완성이 되었어요.

우리 딸은 목에 두르기 보다. ㅋㅋ 네키헤어밴드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ㅋㅋ

 

 

네키목도리뜨기

 

 

엄마는 분명 네키목도리를 떴으나..

사용하는 우리 딸은 헤어밴드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ㅋㅋㅋ 토끼헤어밴드가 되어버린 네키목도리... 뭐든... 우리 딸이 좋아하면 되는 거지 뭐~~~

 

 

네키목도리뜨기

 

 

이렇게 집에서 네키목도리뜨기를 완성~~!!!

 

 

네키목도리뜨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