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여사 일상

(손뜨개) 대바늘 손뜨개로 예쁜 리본 머리핀만들기

by 나도여기있다 2018. 12. 15.

겨울 코디에 어울리는 머리에 포인트 주기

 

겨울 손뜨개를 이용해서 예쁜머리핀을 만들어 볼께요.

자투리 실을 이용해서 겨울에 어울리는 머리핀 만들기를 손뜨개로 떠보았어요.

아이들은 실 색이 밝을 수록 예쁘다는거 잊지 마세요.

 

 

 

 

예쁜 리본 머리핀만들기

 

딸아이, 딸아이 친구꺼는 빨강색으로 내껀 회색으로 손뜨개를 해 보았어요.

말이 필요없죠. 너무 예뻐서.... 

 

예쁜 리본 머리핀만들기

 

 

예쁜 리본 머리띠를 만들기 위해 실이 많이 필요한건 아닙니다.

집에 손뜨개하고 남은 실이 있으시면 한 번 시도 해 보세요.

자투리 실이라 무늬 넣기도 예매한 그런 실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회색실이 많아요.

그래서 제껀 회색실로 해 보려고 합니다.

 

 

 

 

(과정샷)

1. 4mm 바늘로 회색실을 막코 20코를 잡아요.

2. 2코 고무뜨기로 시간을 뜨세요!!! (원하는 크기대로 내가 조절해요)

3. 마무리 하세요.

4. 끝을 맡대서 돗바늘로 이어 붙이세요.

5. 이어 붙이고 남은 실로 중심을 묶어 예쁜 리본 머리핀을 완성해요.

6. 저는 중심 묶기 전에 고무줄을 넣고 감았줬어요.

 

예쁜 리본 머리핀만들기

 

 

예쁜 리본 머리띠를 완성해서 바로 머리를 묶어 보았어요.

2코 고무뜨기의 환상적인 무늬를 보고 반하지 않을 수 없어요.

 

예쁜 리본 머리핀만들기

 

 

우리 딸 아이의 친구 리본 머리핀 만들기

 

1. 7mm 바늘에 10코 막코 잡기

2. 라면뜨기로 시간을 뜨기

3. 내가 원하는 길이 조절 후 마무리 하기

4. 끝이어 붙이기

5. 중심묶기

6. 손뜨개 예쁜 머리핀 완성

 

예쁜 리본 머리핀만들기

 

 

 

 

 

선물 하기 전에 우리 딸 머리에 한 번 끼워 봤어요.

딸 친구가 좋아했으면 좋겠어요.

 

예쁜 리본 머리핀만들기

 

 

우리 딸 아이 리본 머리핀 만들기

제꺼와 비슷한 느낌으로~~~

 

 

 

 

1. 7mm바늘로 20코 잡기

2. 2코고무뜨기로 시간뜨기

3. 리본완성

 

예쁜 리본 머리핀만들기.

 

 

역시 제 마음에는 2코 고무뜨기가 짱! 인듯 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너무 좋아하는 울 딸을 보니 손목 아픈것 쯤은 아무것도 아니네요.

 

 

예쁜 리본 머리핀만들기

 

 

이렇게 똥손도 대바늘 손뜨개로 예쁜 리본 머리핀을 만들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줬어요.ㅋ

 

 

예쁜 리본 머리핀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