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여사 일상

(식물일기)행잉식물 크리소카디움 키우기

by 나도여기있다 2021. 4. 2.

(식물일기)행잉식물 크리소카디움 키우기

 

 

 

꽃집에서 우연하게 나의 눈길을 사로잡은 크리소카디움

거꾸로 자라는 매력적인 이 아이에게 첫 눈에 반해 버렸다. 

꽃집에 걸려 있는 크리소카디움 두개를 얼른 집으로 데려왔다. 

집으로 데려오는 차 안에서 대 참사가 일어났다. 

크리소카디움의 줄기가 부러졌다. ㅜㅜ

너무 너무 속상해서 살릴 수 있는 방법을 인터넷에 검색해 보았더니 크리소카디움은 물꽃이로 뿌리를 내릴 수 있다고 한다. 다행이다. 정말.... 물꽃이 후 부러진 본체 화분에 심어 주었다. 

식물이 주는 힐링은 느껴본 사람만 안다. 그리고 나는 오늘 행잉식물이 주는 힐링을 알아 버렸다. 하하하

하늘이 주는 아름다움이란 색과 식물이 주는 힐링~!!

 

 

 

크리소카디움을 키우는 방법

 

햇볕이 잘 보여줘도 되지만~ 적당히 보여주어도 된다고 한다. 

나는 그냥 커텐봉에 걸어 하루에 수시로 보았다. 남서향의 집이라 오후 1시부터 해가 질때까지 따뜻한 햇볕을 받아 따뜻한 우리집 거실 커텐봉에 대롱 대롱 매달려 있는 크리소카디움을 볼 때마다 의도치 않게 하늘이 주는 아름다운 색도 함께 관찰하게 된다. 너무 아름답다. 

물은 겉흙이 마르면 충분히 주면 된다. 

선인장과의 식물이라 물을 많이 주면 안된다고 한다.  베란다로 옮겨서 빨래걸이에 걸고~~ 물이 아래로 빠져 나올때까지 흠뻑 주고~ 물이 빠질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커텐 봉으로 옮겨 준답니다. 저는~~^^ 

 

물꽃이 하는 방법과... 분갈이 하는 방법도 올려 볼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