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여사 정보

(나주시 빛가람동)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안내

by 나도여기있다 2017. 10. 11.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안내

 

처음으로 홈페이지

https://www.go-firstschool.go.kr/

 

 

처음 학교로란?

유아들이 다니는 생애 첫 학교로써 공교육의 길로 진입하는 통로를 제공한다는 의미와 함께 처음 학부모가 되는 부모의 기대에 부응하며 학교로서의 위상에 맞도록 유치원의 책무성을 높이고자 하는 의지를 담음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란?

 

 

"처음 학교로"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은 아이의 유치원 입학을 학부모가 직접 유치원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유치원 정보를 검색하고, 신입 유아 선발을 위한 원서접수, 선발, 등록 등 일체의 과정을 온라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처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지난해 서울시교육청이 주관해서 교육부와 공동 개발해 시범 운영을 하고 있어요.

 2018년도 유치원 유아 모집선발을 위해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을 실시할 예정이에요.

'처음 학교로' 홈페이지에서는 17개 시도 교육청 관할 국공립 유치원의 위치와 모집 요강, 모집 시기, 연락처 등 입학을 위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홍보팜플렛

 

 

우선모집·일반모집

 

유아 모집·선발의 경우 '우선 모집''일반모집'으로 나뉘어서 진행돼요. 우선모집은 특수교육대상자, 법정저소득층, 국가보훈대상자 가정 등이 대상이에요. , 특수교육대상자와 법정저소득층의 경우 100% 우선선발이지만, 국가보훈대상자 자녀의 경우 3%비율로 선발해요. 또한 다자녀 및 다문화 가정도 우선모집대상이지만, 유치원 원장의 재량에 따라 모집인원이 달라지니 입학을 하고자 하는 유치원의 모집요강을 꼭! 확인하셔야 해요.

 

참고로 우선모집 탈락 시 일반모집으로 자동등록을 할 수 있으니, 혹시라도 불안하다면 신청할 때 자동등록도 같이하세요!

 

 

우선모집

11.06 ~ 08

입학원서 접수 및 서류 제출

11.14

선발결과 발표

11.14 ~ 16

선발대상자 유치원 등록(보호자)

일반모집

 

11.22 ~ 27

원서접수

11.29 ~ 30

선발 및 결과 발표

12.01 ~ 07

선발대상자 유치원 등록(보호자)

 

 

 

 

지원횟수 및 대기순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으로 신청할 경우, ·사립 상관없이 총 3회 지원 가능해요. , 이미 유치원을 다니고 있는 재원생은 2회로 제한되니 주의하세요. 유치원 단계는 의무교육이 아니기 때문에 학구 제한이 없어요. 그래서 지역 상관없이 17개 시도 교육청 관할 국공립 및 희망하는 사립유치원에 지원할 수 있어요. 대기 순위는 자동변경되며, 유치원 한곳에 최초등록을 하면 모든 대기는 삭제해서 허수 발생을 최소화 할 예정이에요.

 

 

 

 

현재 나주 혁신도시 학교시설 현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