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여사 정보

[위 아래 연 1%신용대출] KEB하나은행 마이너스 통장

by 나도여기있다 2016. 9. 22.

[위 아래 연 1%신용대출] KEB하나은행 마이너스 통장

 

약정기간에 한도 금약 내에서 수시로 돈을 빌리고 갚는 일정의 신용한도 대출이 마이너스 통장이다.

신용도가 높은 직장인들도 마이너스 통장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주택담보대출 심사가 까다로워져 돈을 빌리기가 힘들어져 마이너스 통장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간편하게 약정을 맺으면 간단하게 돈을 빌릴 수 있다.

 

 

 

 

주요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금리(단위:연%)

(자료: 전국은행연합회,2016년 8월 기준)

--------------------------------------------------------------------

★ 신한은행: 3.44%

국민은행: 4.24%

KEB하나은행: 3.63%

우리은행: 3.43%

농협: 3.54%

기업은행: 4.16%

 

 

 

 

최장 1년간 200만원까지 연 1%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마이너스 통장이 출시 되었다.

기준 마이너스 통장보다 3%포인트 이상 대출 금리가 낮아 소액 급전을 사용할 때 유리하다.

KEB하나은행은 20일부터 마이너스 통장인 "위아래 연 1%신용대출" 판매를 시작했다.

 

이 상품은 200만원까지는 대출금리가 1%지만, 200만원을 초가분은 소비자의 소득과 신용도 등에 따라 달라지는 정상금리가 적용된다고 한다.

 

가입대상 : KEB하나은행 신용대출을 처음 신청하는 고객

오는 11월 20일까지만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신용대출이다. 이유는 가입자가 많아지면 은행의 재무 부담이 커질 가능성이 있어서다. ㅋㅋㅋㅋㅋㅋㅋㅋ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9월 옛 하나외환은행이 통합한지 1주년이 되는 것을 기념하고 신규 고객을 늘리기 위해 상품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KEB하나은행(행장 함영주)의 모든 영엄점에서 20일 부터 판매되는 마이너스 통장(신용한도대출) '위아래 연 1% 신용대출'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투 트릭' 금리를 적용했다. 개인고객의 마이너스 통장 한도 중 최대 200만원 까지는 연 1% 대출 금리를, 200만원 초과분에는 연 3~4%대 정상금리를 적용하는 방식이다.

 

만약 마이너스 통장으로 2000만원 대출을 받는다면 200만원은 1%로의 금리를 1800만원 대출금의 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결정된 이자가 적용되며 이자는 일할 계산된다.

 

잘 선택하세 대출을 받으시겠지만, 급하다고 무턱대고 받는 대출은 나를 불행하게 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잘 알아보아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