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여사 일상

잡념을 잊게 해준 손뜨개 양면꽈배기 목도리뜨기

by 나도여기있다 2016. 11. 14.

손뜨개 양면꽈배기 목도리뜨기

 

 

 

안녕하세요 미세스 박입니다.

요즘엔 제가 손뜨개에 빠져 있답니다.

이것 저것 뜨다 보니 정말 재미나네요.

재미난 것도 있지만 시간이 너무 잘가는것과 머리속에 잠념이 쏴악~사라진답니다.

내가 고민하고 있던 것들이 손뜨개에 묻어져 잘 풀리지 않는 것도 잘 풀리는 기분랄까??

아무튼 심신의 안정을 되 찾았네요.

감정싸움에 힘들었던 미세스박 ~~ 극~복

 

빨간 양면꽈배기 목도리뜨기 도전~!!!

 

과정샷은..ㅋㅋ 날려 먹어 버려서 없네요.

 

일단 말로 설명해 드릴께요.

 

 

준비물

 

털실, 줄바늘(7mm), 코바늘

 

과정

 

1. 30코를 잡으세요.

2. ㅣㅣㅣㅣㅡㅡㅡㅡㅣㅣㅣㅣㅡㅡㅡㅡㅣㅣㅣㅣㅡㅡㅡㅡㅣㅣㅣㅣㅣ

   Vㅡㅡㅡㅡㅣㅣㅣㅣㅡㅡㅡㅡㅣㅣㅣㅣㅡㅡㅡㅡㅣㅣㅣㅣㅡㅡㅡㅡㅡ

 

  첫 코를 걸러 뜨기 하면서 10단을 먼저 뜹니다.

 

3. 11단째부터 겉뜨기 부분에서 꽈배기 뜨기 하세요.

4. 뒷면의 겉뜨기 부분도 꽈배기 뜨기 합니다.

5. 6번 뜨고 또 꽈배기 반복뜨기 하세요.

6. 마무리는 코박음 하시면 됩니다.

7. 적당량의 털을 잘라 술을 달아 주세요.

   저는 꽈배기에 하니씩 술을 매달아 주었어요. 

 

 

 

첫눈이 오는 날에 양면꽈배기 목도리를 휘날리며 공원을 산책해 봐야 겠어요.

둘째님도 어린이집 가셔서 나만의 시간이 많아진 미세스 박입니다.

신랑은 지금을 즐기라는데..ㅋㅋ 저는 조급하기만 하네요. 돈 벌어야 하는 것은 아닌가~!!

ㅋㅋㅋ 일단은 비오늘날 눈오는 날 바람부는날 모두 모두 걸어보고 나서 생각해 보려 합니다.

모두 모두 즐거운 한 주 시작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