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여사 일상

대바늘로 핸드워머뜨기 (3살아이)

by 나도여기있다 2016. 11. 16.

대바늘로 핸드워머뜨기 (3살아이)

 

 

 

 

안녕하세요

대바늘뜨기에 푹~~~빠져있는 미세스 박입니다.

오늘은 우리 둘째 아이를 위해서 핸드워머뜨기에 도전해 보았어요.

인터넷에 떠도는 사이즈는 아이들 것이 없더군요.

그래서 제가 직접 사이즈 재고 게이지 내서 한 번 떠 봤어요.ㅋㅋㅋㅋㅋㅋ

근데 미세스 박이 사진 찍는 것을 계속 깜빡 깜빡 해서

핸드워머를 뜨면서사진이 별로 없는 거 있지요.

얼마나 신나서 떴는지... 꽈배기 하면서의 사진이 없는 점~~ 이해해 주세요.

 

 

 

 

 

★ 만들기 시작

 

준비물--> 실, 4mm줄바늘 3개(원통뜨기하려면 3개가 필요합니다.) 끝!!!!

 

사진에서 보이시듯이..

길이는 16cm

손목둘레 15cm

게이지 10cm(20코)

 

1. 32코 잡으세요.

(흔들코를 모르시는 분들은 그냥 기본 코잡으시면 됩니다. 저는 흔들코를 배웠어요.ㅋㅋㅋ)

 

 

 

 

 

2. 4m 바늘에  10개, 10개, 12개씩 나누세요. 

   원통뜨기를 해야 하니까요. 돗바늘로 잇기가 싫어서 저는 원통뜨기를 해보았어요. 

   

 

 

 

3. 원통뜨기로 이어지는 부분을 잘 당겨 가면서 2코 고무뜨기로 18단 뜹니다.

   

 

 

 

 

4. 메리야스 뜨기 4단을 뜹니다.

  원통뜨기의 좋은 점은 겉뜨기만 하시면 된다는 점이예요.

  안뜨기는 안해요.ㅋㅋ 그대신 이어지는 부분을 야무지게 당겨 주셔야 핸드워머가 이쁘게 만들어 집니다.

 

 

5. 꽈배기 넣기

   실이 메달려 있는 부분이 시작점으로 해서 꽈배기를 넣어 줍니다.

   4단에 한번씩 꽈배기를 넣어 주었더니 예쁜 장미모양의 핸드워머가 되더이다.ㅋㅋ 

   기호로 표현해 볼께요. 

  ㅣㅣㅡㅣㅣㅣㅣㅡㅣㅣㅣㅣㅡㅣㅣ(나머지는 모두 겉뜨기)

  ㅣㅣㅡ 꽈배기 ㅡ 꽈배기 ㅡㅣㅣ (나머지는 모두 겉뜨기)

 

 

  

 

6. 엄지 손가락

   엄지 손가락이 들어갈 부분에서는 원통뜨기를 잠시 중단 하세요.

   겉뜨기, 안뜨기를 반복해서 떠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4단을 겉뜨기, 안뜨기 하시고 다시 원통뜨기 4단뜨고 코막음 하시면

   완성~!!!!

  

 

 

이렇게 코 늘임, 코 줄임 없이 대바늘로 핸드워머뜨기를 해 보았어요.

우리 아이는 3살이예요. 이렇게 만들어 놓고 끼워 보니 너무 귀엽네요.

기본기가 없으시는 분들은 아마도 힘드실꺼 같아요.

원통뜨기가 뭐야? 2코고무뜨기는 뭐지? 꽈배기는 어떻게?

가까운 뜨개방을 방문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으실 거 같아요.ㅋㅋ

제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