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여사 일상

(손뜨개)귀여운 귀달이모자 간단하고 쉽게 만들기(과정샷)

by 나도여기있다 2016. 12. 22.

(손뜨개)귀여운 귀달이모자 간단하고 쉽게 만들기(과정샷)

 

 

 

안녕하세요.

오늘은 폼폼털실을 이용해 우리 아이들을 위한 귀달이모자를 만들어 볼께요.

미세스 박은 모자가 어울리지 않은 두상인데..

준남매는 두상이 아빠를 닮아 모자가 아주 잘 어울려 어릴때 부터 모자를 잘 쓰고 다녔어요.

작년에는 또로롱 모자를 쓰고 다녔구요.

올해는 꼬불꼬불 폼폼이 털실을 이용해 귀달이모자를 선택했어요.

 

 

(준비물)

폼폼털실 50G 2타래

5mm 장갑바늘 4개

돗바늘

흰색 폼폼이(방울)

코바늘

 

 

1. 코잡기

90코를 잡고 장갑바늘 1개에 30개씩 나눠서 옮겨 주세요. (원통뜨기)

그리고 실이 없는 쪽 바늘 부터 뜨세요. 그래야 동그랗게 원통뜨기를 할 수 있어요.

 

 

2. 가터뜨기하기

내가 원하는 만큼 가터뜨기를 해 주세요. 저는 8번 정도 했어요.

 

 

3.메리야스뜨기

메리야스뜨기를 해서 20단 뜨기

귀달이 모자를 할때 미세스박이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모자가 머리에 쫘~악 붙었으면 하는 거였어요.

(눈썰매를 타거나 활동을 할 때에 아이들이 바람에 날리거나 움직이면 싫어 해요.)

 

 

4.줄이기

줄이는 방법은 여러가지~ 미세스 박의 귀달이모자는 밖에서 회오리처럼 돌아가는 모습의 모양이 나오게 하기 위해서 6코를 중심으로 줄여 줄꺼예요. 바늘하나에 30코를 반으로 나눠서 15코를 한 번 씩 줄였어요.

말로 설명을 해 볼께요.

 

 

 

첫코 걸러뜨고 다믐코 뜨고 덮어서 씌워 줄이고 13코뜨기 를 6번

그다음에는 그냥 한 번 쭉 떠 주시고

첫코 걸러 뜨고 다음코 뜨고 덮어서 씌워 줄이고 12코뜨기를 6번

그다음에는 그냥 한 번 쭉 떠 주시고

첫코 걸러 뜨고 다음코 뜨고 덮어서 씌워 줄이고 11코뜨기를 6번

 

그다음에는 그냥 한 번 쭉 떠 주시고

 

 

5.줄이기 2

그 다음 부터는

첫코 걸러 뜨고 다음코 뜨고 덮어서 줄이고 10코 뜨기 6번

                                    ㅣ

                                    ㅣ

                                    ㅣ

그렇게 계속 줄이다 보면 바늘에 2코씩 6코가 남을때까지 줄여 주세요.                

 

                   

 

6.돗바늘로 마무리하기

6코 가운데를 돗바늘로 돌려서 마무리해 주세요.

 

 

7.귀달이 마들어 주기

귀달이모자의 포인드 귀는 모자의 끝에서 코를 잡아 주세요.

3코씩 잡고 한코를 비워 주세요.

15코를 잡아 메리야스뜨기를 합니다.

 

 

코를 주울때 한코씩 비워서 코를 줄이지 않아도 줄인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ㅋㅋ

이렇게 귀달이모자를 완성해 가네요.

자 이제 줄여  볼께요.

줄이는 방법은 메리야스뜨기를 10단뜨고

 

 

겉에서 줄여 주세요.

2코가 남을때까지 2코가 남으면 코바늘로 귀달이모자의 포인트인 끈을 30사슬 아래로 갔다 다시 돌아와 마무리 해 줍니다.

 

 

 

8.완성!!

우리아들이 일어나자 마자! 모델이 되셨어요.

아직 폼폼이 방울이 완성이 안돼서..ㅋㅋ

 

 

9.폼폼방울 달아주기

방울을 달아 주세요.

회오리 치는 귀달이 모자의 봉우리에~~~ 돗바늘을 이용해서 떨어지지 않도록 잘 달아 주세요.

 

 

유치원 가신 아드님을 대신에 오늘도 좋아님이~

수고해 주셨어요.

초코가 박힌것 처럼 폼폼이 박혀 있는 예쁜 털실을 이용해서 귀달이모자를 완성했어요.

꼬불꼬불하고 털실도 부드럽고 따뜻해 보이네요. ㅋㅋ

 

 

귀달이모자가 주는 귀여움~~

오늘도 우리 아이들의 예쁜 소품 하나가 완성 되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