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2010

<엑셀>데이터 정렬하기

by 나도여기있다 2016. 6. 23.

<엑셀>데이터 정렬하기

 

안녕하세요 미세스 박입니다.

지난 시간에 일련번호 매기기에 대해 알아 보았어요. 정말 "=row()-1"만 있으면 일련번호 매기기가 정말 쉬웠어요. ㅋㅋ http://alfklove.tistory.com/75를 참고 하세요.

오늘은 데이터 정렬하기에 대해 알아 볼께요. 이것도 정말 쉽네요. 알면 알수록 매력덩어리 엑셀 입니다.

 

★데이터 정렬하기

 

1, B2를 기준으로 정렬하기 위해 거래처가 입력된 하나의 셀을 선택 하세요. 이름만 들어도 설례는 유시진이지 말입니다. ㅋㅋ

보시는 분들 기분 생각에 태양의 후예의 주인공 이름으로 예를 들어 볼께요.

 

 

 

 

2. [홈 탭 - 편집그룹 - 정렬 및 필터] 버튼을 클릭 하세요.

3. [택스트 오름차순 정렬] 버튼을 클릭하세요.

 


 

4. 가나다 순으로 정렬된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이름이 오름차순으로 정렬 되었지만, 일렬번호는 그대로 유지된 모습 보이시죠?? 이렇게 또 해 냅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