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2010

<엑셀>숫자를 한글로 바꾸기

by 나도여기있다 2016. 6. 2.

<엑셀>숫자를 한글로 바꾸기

 

 

안녕하세요 미세스 박입니다. 날씨가 이제 여름이네요 여름..ㅡㅡ;

어찌나 땀이 나는지 집에서도 문을 활짝 열어 놓고 있어도 움직이면 땀이 쭈르르~~~

그래도 하루 하루를 알차게 보내고 있는 미세스 박~~ 화이팅 입니다.

 

오늘은 엑셀에서 입력한 숫자를 한글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 볼께요. 

 

[셀 서식]- [표시형식]-[기타] 범주에서 숫자를 한글로 변환이 가능한데요.

먼저 숫자가 입력된 셀을 클릭 하세요. 내가 바꾸고 싶은 셀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 미세스 박은 가족계 총무랍니다. 푸핫...>

 

 

 

단축키 [Ctry+1] 이나 오른쪽 마우스 클릭에 [셀서식]에서 [표시형식]에서 [기타] 범주에서 형식 선택란에서 숫자(한글)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하이픈 입력을 하거나 주민등록 번호, 우편번호를 입력할 때에도 표시형식에서 기타 범주를 사용했었어요. 오늘도 여기에서 숫자를 한글로 변환 할 수 있네요. ㅋㅋㅋ

 

 

 

자~~~ 선택된 셀이 숫자에서 한글 형태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참 쉽죠!!!!!

 

 

 

 

하는 김에 한자의 형태로도 한 번 해 보았어요. ㅋㅋ

 

 

 

 

예전에 아빠가 은행심부름을 시킨적이 있는데 은행에서 돈을 찾을때는 한글로 일금 이백만원 이런 식으로 쓰잖아요.ㅋ ㅋ

어릴때는 왜 그리 모르는게 많아 질문을 많이 했는지 은행원 언니들에게 물어 보고 그랬던 기억이 있어요 미세스 박은 궁금하면 다 물어 보는 스탈이였어요. 주변에 사람들이 힘들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