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여사 정보

우리아이 예방접종 도우미(내역,일정조회)

by 나도여기있다 2016. 5. 25.

안녕하세요 미세스 박입니다.

건강검진대상자를 조회하다가 우리아이 예방접종 도우미라는 사이트가 있는 것을 발견했어요.

저는 가입하고서도 잘 이용을 하지 못했어요. 기특한 사이틀를 발견하고도 그냥 지나친 세월이 아쉬워 포스팅합니다. ㅋㅋ

 

예방접종 도우미 https://nip.cdc.go.kr

 

 

 

★ 회원가입- 이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수 입니다.

 

로그인은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아이디로 로그인과 공인인증서 로그인 둘중 편하신 대로 로그인 하세요.

 

 

 

 

미세스 박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

 

 

 

 

회원가입을 한지 2년이 지나.. 부가정보를 입력하라네요.ㅋㅋ 회원부가정보 입력을 했어요.

 

 

 

 

★이이정보등록 - 기본정보(필수입력사항)에 우리 아이의 이름. 민증번호, 출생일, 성별, 관계, 문자수신 동의 여부를 작성합니다.

 - 메뉴 -자녀예방접종 관리 -아이정보등록

 

 

 

 

 

★예방접종 내역조회 - 아동등록을 마치고 나면 예방접종 내역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 메뉴 -자녀예방접종 관리 - 예방접종 내역조회

 

 

 

 

 

예방접종 내용 등록 - 누락된 정보를 등록하는 곳이예요. 누락된 접종정보등록은 예방접종일정을 관리하고 아기수첩 분실을 대비하기 위함이며 보호자가 직접입력한 누락접종정보는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대상이 아니며 학교에서 '취학아동 예방접종 확인사업'의 접종내역으로 확인이 되지 않는다네요.

 

예방접종내역등록하기 클릭!!

 

 

누락된 예방접종 작성하기 - 이름부터 접종일자까지는 직접작성하고 접종기관은 검색을 통해 입력가능하네요.

 

의료기관 검색을 하고 확인클릭

하얀색주사기가  나타난것을 확인 할 수 있어요.

 

 

★예방접종 일정보기 - 현재 우리 아이의 접종일을 확인 할 수 있어요.

- 메뉴 -자녀예방접종 관리 - 예방접종 일정보기

 

 

 

 

사랑하는 우리아이 예방접종으로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 주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 입니다.

빠뜨리지 말고 예방접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