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글 2010

한글 차트만들기

by 나도여기있다 2016. 5. 8.

 

 

 

 

5월 첫주부터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는 미세스 박입니다.

하루 하루가 어떻게 지나갔는지 친정에서 아들,딸, 조카들과 함께 정말 정신없는 연휴를 보냈지요.ㅋㅋ

하루만..딱 하루만 무인도로 노트북만 들고 들어가고 싶은 심정이네요.

 

오늘은 한글 차트만들기 공부를 해 볼려구요.

한글에서 차트를 사용해 본적 없는 저로서는 너무나 생소하고 색다른 경험이 되었지요. 블로그를 하면서 조금씩 알아 가는 이 느낌 나쁘지 않지 말입니다.ㅋㅋ

 

 

 

 

 

차트 탭에 다 나와 있어요. F1만 눌러도 차트를 만들고 꾸미기가 아주 쉽게 설명되어 있더라고요. 그래도 미세스 박이 한눈에 쉽게 보여 드릴려구요.

탭의 차트그룹에서는 모양을 쉽고 빠르게 바꿀 수 있어요. 그럼 차트를 하나 만들어 볼께요.

 

 

 

차트를 선택해서 차트 탭의 차트 그룹에서 세로 막대형 아이콘클릭 가로 막대형 차트 이미지 꾸러미가 펼쳐지면 기본형 - 세로막대형을 선택한 모습이예요. 가로 막대형 아이콘도 보이네요. 원하시는 차트유형을 선택할 수 있어요.

 

차트유형 선택

 

 

 

 

 

 

 

차트탭의 차트 그룹에서는 차트 모양을 그룹별로 제공해요. 가로 막대형, 꺽은선/영역형, 원형, 분산형, 기타 아이콘을 누르면 각 차트별 이미지 꾸러미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차트 모양을 선택하면 차트가 선택한 차트 모양으로 바뀝니다.

차트 탭의 속성 그룹에서 차트 속성 아이콘을 누르면 차트 속성에 대화상자가 나타나요. 차트 속성 대화 상자에서는 차트 모양, 위치, 배경등을 지정하여 차트 모양을 변경 할 수 있어요.

 

 

 

 

자료입력

트에 자료를 입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그룹에서 데이터 편집 아이콘 클릭.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테이터에서 각 행 머리글, 열 머리글, 데이터 셀을 마우스로 두 번 눌러 값을 입력하고 확인 그러면 입력된 자료와 이름표가 차트에 반영됩니다.

 

 

 

 

 

자료스타일 변경

 

차트 스타일을 한번 바꿔 볼께요. 차트에 차트 색, 차트 배경, 차트 효과 등의 속성이 조합된 다양한 스타일을 바꿀 수 있어요. 차트탭의 스타일 그룹에서 차트 스타일 이지지 꾸러미의 자세히 단추(아래화살표)를 누르세요. 많은 차트 스타일을 볼 수 있어요. 하나 골라 선택하시게 되면 차트 시타일이 바뀌게 되죠.

 

 

 

   

 

 

 

차트 탭의 스타일 그룹에서 효과, 전체 배경, 영역배경 아이콘을 누르면 각 아이콘 별 이미지 꾸러미가 나타나게 되는데 이 이미지 꾸러미를 사용하게 되면 차트 스타일을 다양한게 꾸미고 바꿀 수 있어요.

 

 

 

 

 

 

 

차트탭의 속성에서는 차트 속성, 제목, 계열, 축, 범례의 기능이 있어요. 크기설정 배치등을 자유로이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 하세요. 여러 차트 스타일을 만들어 보았네요. 금방 차트 하나 뚝딱했어요. 차트만들기 그렇게 어렵지 않죠???

 

 

 

 

 

오늘은 차트만들기와 차트에 자료 입력하기, 모양바꾸기, 스타일 꾸미기도 쉽게 해 보았어요. 몰랐을땐 힘들었던 차트만들기 이제는 한손으로도 하겠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