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여사 정보

엄마!!어린이집 가고싶어~! [어린이집 대기신청]

by 나도여기있다 2016. 4. 27.

 

안녕하세요~

우리 딸과 하루 하루 싸우느라 바쁜 미세스 박입니다.

오늘은 우리 딸을 어린이집에 보내기 위해 알아 보던중, 4월인 현재에는 우리 아이가 다닐 수 있는 어린이집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어린이집 대기신청을 하고 조금 더 기다려 보기로 했어요.

어린이집 대기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 볼께요.

어린이집 대기신청을 검색했는데 임신 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이라는 사이트에서 어린이집 대기신청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해야만 모든 서비스를 받으 수 있어요.

로그인을 하시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어린이집 입소 대기신청을 클릭 하세요.

 

어린이집 원장님들은 입소대기자를 실시간으로 공개하며 입소 우선순위를 적용하는 전체 어린이집에 대하여 입소대기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어린이집 이용을 원하는 보호자들은 시간과 장소의 제한없이 온라인으로 입소대기 신청을 할 수 있어요. 

등록 시점은 연중 수시 가능하고 어린이집 수는 재원중인 아동 2개소, 미 재원중인 아동은 3개소까지 보육나이 만0세~만5세(단, 장애아동은 만 12세까지 가능)가능합니다.

입소 순위 배점도 있어요. 항목당

1순위는 100점(맞벌이의 경우 200점)

2순위는 항목당 50점으로 산정

2순위 항목만 있는 경우에는 점수합이 같거나 높아도 1순위보다 우선순위가 될 수 없어요.

1순위 항목 점수가 동일한 겨우 2순위 항목이 해당될 경우 추가 합산가능합니다.

잘 알아보시고 필요한 서류가 있는 지 확인해 보세요. 홈페이지에 자세히 설명 되어 있으니 요리조리 잘 읽어 보세요.

그래서 우리 아이들 꼭~ 어린이집 보내 보아요.

 

 

 

참~!!!!온라인으로 신청두 받고 방문신청두 받고 있네요.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넣고 확인을 누르면 창이 뜹니다.

아동정보 설정과 입소순위를 체크하는 창이 차례대로 나오죠. 조건에 맞게 작성을 합니다.

 

 

그러면 입소대기아동등록 표에서 아이의 정보가 보이죠. 입소대기할 아이를 선택 합니다. 

 

 

입소할 아이를 선택하면 이제 어린이집을 검색할 차례가 왔습니다. 저는 동은 저희 동으로 하고 도로명, 유형, 특성, 공공형은 전체로 선택하고 평가 인증만 우수인증으로 선택했어요. 지표구분도 2차지표로 선택하고...

 

 

 

검색을 하게 되면 아래에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어린이집을 찾아 줘요. 저는 불행하게도 선택의 여지가 없네요.

어린이집 선택을 하세요.

그리고 입소대기 신청으로 가셔야 입소대기 신청을 할 수 있어요.

 

입소신청서에 파란네모를 꼭 체크하고 동의체크하시고 빨깐네모를 클릭 하게 되면 창이 또 하나, 바로 건강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선택적 동의)네요.

저는 동의 했지만 안하셔도 된다는 거 같아요. 부모님의 선택에 맞기고..

 

 

입소대기신청을 클릭 하시면 요렇게 물어 봐요. 확인 누르시면 끝나게 됩니다.

 

 

창이 닫히면 입소대기신청현황을 통해 우리 아이가 잘 등록 됐다는 것을 보여주네요.

뿌듯도 하여라~~ 

내 아이는 3순위에 6명중 5번이네요.ㅡㅡ 될 가능성이 별루 없다는 의미 같지만 희망을 갖고 기다려 볼려구 합니다.

잘 따라 하시다 보면 우리 아이 어린이집 대기신청을 마칠 수 있습니다.

우리 사랑스러운 아이 처음 교육기간에 등록하기전에 먼저 어떤 어린이집이 좋은지 잘알아 보시고 잘 선택하셔서 질좋은 어린이집으로 보내 보아요.

 

중요한 팁~ 어린이집 입소 시, 타 대기신청건은 입소 후 7일 내 연장하지 않을 경우에는 도루묵(자동삭제)됩니다.

화이팅 하셔서 우리 자유부인 함 해 봅시다~~~